[펜트하우스] 죽었던 사람들이 귀환하기 시작한다
현재 방송 중인 펜트하우스. 8회 본방송과 9회 예고편을 통해서 나애교가 사실 죽은 줄 알았던 심수련이라는 것이 거의 확정되었다. 이에 따라 종적을 감추고 복수를 준비한 심수련의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될 모양이다. 또한, 이를 봤을 때, 아마 혼수 상태의 배로나에게 다가가서 산소호흡기를 떼어내고 빼돌려서 죽음을 위장한 사람도 심수련이거나 심수련이 보낸 사람의 짓일 확률이 높아졌다. 그렇게 함으로써 시즌1에서 죽음을 맞기 전에 오윤희에게 말했던 똑같이 당해봐야 그 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던 것처럼 오윤희에게 딸을 잃는 심정이 어떤 것인지를 느끼게 해주게 된다. 물론 배로나는 민설아와 달리 실제로 죽은 것은 아니고 치료를 하여 주혜인처럼 다시 돌아올 것이다.
특히 딱 배로나가 죽은 타이밍에 나애교가 다시 나타났으며, 지금 나타난 나애교가 심수련 본인일 확률이 높아진만큼 배로나를 구한 것이 심수련일 확률을 더 높여준다. 진짜 나애교는 배로나와 아무 연관이 없지만, 심수련의 경우에는 배로나를 보면서 딸인 민설아를 떠올릴 정도였고, 오윤희와 사이가 나빠지기 전까지는 배로나와 좋게 지냈었다. 또한, 오윤희를 위해서 탄원서도 미리 준비해두었던 것을 보면, 시즌1 후반에서 사이가 나빠졌었지만 시즌2 시점에서 보면 오윤희를 위해 배로나를 구했을 확률이 높다.
그럼 배로나는 언제쯤 다시 등장할 수 있을까? 주혜인의 가짜죽음이나 심수련의 가짜죽음의 경우를 보면 대충 6화정도는 지나야 할 것 같다. 시즌2 마지막에 돌아오면서 끝나거나 시즌3가 시작할 때 나타나지 않을까? 하지만 기존에 있던 복선들대로 다시 돌아왔을 때는 아마도 노래를 못 하게 될 것 같다. 이는 시즌1에서부터 암시되던 것으로 시즌2에서도 청아예술제 대상받고 다시는 노래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으니, 아마 오윤희가 천서진때문에 노래를 못 하게 되었던 것처럼 배로나도 더 이상 노래를 못 하게 되었을 것 같다.
시즌2도 벌써 3분의 2가 지나서 이제 전체의 약 60%가 지난 펜트하우스. 시즌2 시작한 게 엊그제같은데 벌써 2~3주면 시즌2도 끝나고 6월에 방송할 시즌3를 기다려야 한다. 과연 시즌2는 어떤 식으로 흘러가서 끝날까? 쉽게 예측이 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