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일일 방문자 수 2천명 돌파!

2020. 5. 20. 23:51일상/일상

728x90
반응형

블로그를 본격 시작한지 어느덧 3년. 원래 네이버나 싸이월드 등에서도 내 블로그가 있었지만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벌기 위해서 이글루스를 개설한 것이 2017년 4월의 일이다. 지금은 티스토리로 넘어왔지만, 당시에는 티스토리는 초대장이 없으면 만들지 못 해서 이글루스로 먼저 시작했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뭘 올려야 하나 싶었으며, 옛날 싸이월드 미니홈피 때처럼 일기장으로 쓸지, 대학원생인만큼 공부한 지식을 끄적일지, 취미생활인 게임이나 만화 이야기를 쓸지 고민도 했었다. 그러나 막상 글을 쓰는 것은 쉽지 않았다. 전공지식은 몇개 안 가서 바닥을 쳤고, 일상은 매일 비슷한 생활을 하며 고갈되었다. 그래도 조회수가 많이 안 나와도 글이 쌓이다보면 언젠가는 조회수가 오르겠지 하는 생각으로 가끔씩 글을 썼다.
우연히 시작한 만화 번역으로 조회수가 조금 오르나 싶더니, 그것도 글을 쓴 날만 오르고 꾸준한 유입은 되지 않았다. 그러다 작년부턴 내가 수강했던 연구실 안전교육 문제와 답을 올렸더니 학기 중에는 조회수가 조금 나오기 시작했다. 그러더니 이번달엔 주말에도 방문자가 100명 밑으로 떨어지지 않았고, 이번주부터는 월요일부터 1천명을 넘더니 오늘은 드디어 일일방문자가 2천명을 넘었다.

2천명을 넘으니 기분이 좋다. 물론, 나만의 창작물?이나 작품?이 아닌 정보글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구독자수는 초라하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방문하여 나한테 도움을 얻어간다고 생각하니 기분 좋다. 물론, 검색으로 들어왔다가 원하는 정보는 못 얻어가는 사람도 있겠지만... 아무튼 계속 쌓이고 쌓여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