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D.Va 리워크 본 서버 적용 후 빠른대전 10판 후기

2020. 9. 10. 14:49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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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52.0 패치가 본 서버에 적용되면서 D.Va와 가즈로가 리워크되었다. 지난 주에 공개 테스트 서버가 열렸을 때, 이미 바뀐 D.Va를 플레이해보긴 했었지만 테스트 서버에는 사람이 없어서 인공지능만 플레이했었기 때문에 실제로 사람들과 했을 때 어떤 느낌인지 궁금했다. ongchip.tistory.com/271 그래서 오랜만에 D.Va로 빠른대전을 플레이 했다. 원래 주 캐릭터가 D.Va였지만, 작년 말에 데스윙이 나왔을 때부터인가? 승률이 떨어지고 다른 영웅과 일대일로 이길 수가 없어서 그때부터 데스윙을 플레이하고 D.Va는 거의 봉인해두었던 것 같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리워크된 D.Va 정리

https://blizz.ly/2YSOjAw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 2020년 9월 1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다음 패치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어 9월 7일(태평양 표준시 기준) 주간까지

ongchip.tistory.com

빠른대전을 혼자 큐를 돌려서 10판 플레이한 결과, 8승 2패. 또한, MVP를 4번 했다.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오늘 막 패치가 적용되어서 그런지 아직 하츠로그 데이터를 봤을 때, 정석특성 또는 대세특성은 잡힌 것 같지 않았다. 내가 10판동안 시도했던 특성들은

 

1. 볼스카야 공장 - 승리, MVP

[풀 메탈]-[핵폭발]-[엔진 소리 죽이는데?]-[마이크로 미사일]-[피융! 피융! 피융]-[비상용 보호막]-[시간차 공격]

 

2. 불지옥 신단 - 패배

[풀 메탈]-[핵폭발]-[엔진 소리 죽이는데?]-[마이크로 미사일]-[출동 준비 완료]-[이제 처치할 시간]-[용해식 장갑]

 

3. 저주받은 골짜기 - 승리

[풀 메탈]-[핵폭발]-[엔진 소리 죽이는데?]-[마이크로 미사일]-[피융! 피융! 피융]-[비상용 보호막]-[시간차 공격]

 

4. 하나무라 사원 - 승리

[풀 메탈]-[핵폭발]-[엔진 소리 죽이는데?]-[마이크로 미사일]-[출동 준비 완료]-[비상용 보호막]

 

5. 거미 여왕의 무덤 - 승리, MVP

[풀 메탈]-[핵폭발]-[엔진 소리 죽이는데?]-[마이크로 미사일]-[출동 준비 완료]-[비상용 보호막]

 

6. 공포의 정원 - 승리, MVP

[풀 메탈]-[핵폭발]-[엔진 소리 죽이는데?]-[마이크로 미사일]-[출동 준비 완료]-[비상용 보호막]-[시간차 공격]

 

7. 핵탄두 격전지 - 승리, MVP

[풀 메탈]-[핵폭발]-[엔진 소리 죽이는데?]-[마이크로 미사일]-[출동 준비 완료]-[비상용 보호막]-[시간차 공격]

 

8. 영원의 전쟁터 - 패배

[풀 메탈]-[핵폭발]-[엔진 소리 죽이는데?]-[마이크로 미사일]-[출동 준비 완료]-[비상용 보호막]

 

9. 블랙하트 항만 - 승리

[풀 메탈]-[핵폭발]-[엔진 소리 죽이는데?]-[마이크로 미사일]-[출동 준비 완료]-[비상용 보호막]-[시간차 공격]

 

10. 저주받은 골짜기 - 승리

[풀 메탈]-[핵폭발]-[엔진 소리 죽이는데?]-[마이크로 미사일]-[출동 준비 완료]-[비상용 보호막]-[시간차 공격]

 

로 찍었다. 첫판에는 공개 테스트 서버를 통해 내가 생각했던대로 찍었고, 두번째 판에서는 첫번째 판을 바탕으로 생각보다 효율이 좋지 않다고 판단한 특성들을 하츠로그에서 폭풍리그 픽률이 가장 높은 특성들을 찍어보았고, 세번째 판은 다시 원래 생각했던 특성, 그리고 네번째 판부터는 [풀 메탈]-[핵폭발]-[엔진 소리 죽이는데?]-[마이크로 미사일]-[출동 준비 완료]-[비상용 보호막]-[시간차 공격]으로 거의 고정했다.

1레벨에서는 [풀 메탈]을 통해 가까이 붙어서 평타를 치면서 딜을 넣는데, 문제는 적에 CC기가 많거나 실명이 있으면 딜도 못 넣고 생명력 흡수도 되지 않아서 좀 힘들었다. 테스트 서버에선 [프로의 손놀림]도 찍어봤지만, 생명력 회복은 없어서 그런지 로봇이 자주 터져서 안 찍었다. [액랭]은 안 찍어보고 유튜브 등을 통해서만 봤지만, 우물을 마셨을 때 피가 바로 회복되는 것이 아닌 점점 차오르는 것이기 때문에 때리면 바로 피가 차는 [풀 메탈]이 개인적으로는 더 나은 것 같다.

4레벨의 [핵폭발]은 원래 7레벨 특성이었는데 4레벨로 오면서 리워크 전의 4레벨 특성인 [덤벼봐!]의 효과까지 추가되고, 자폭 중인 로봇에 딱콩맞추면 빨리 폭발하도록 하여 더 좋은 것 같았다. 다른 특은 안 찍어봤다.

7레벨에선 원래 1레벨 때 찍던 [엔진 소리 죽이는데?]를 찍었다. 근접해서 Q를 썼을 때 데미지 상승도 있고, 이제 기절효과까지 추가되었으니... 다른 특은 안 찍어봤다.

10레벨에선 [마이크로 미사일]을 찍었다. 원거리지만 상대적으로 사거리가 짧은 D.Va가 비교적 긴 사거리 공격으로 딸피 잡거나 내가 딸피일 때 멀리서 견제하기 좋다. [토끼뜀]은 바뀌고 나선 안 찍어봤지만, 한타할 때가 아니면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은 것 같다.

13레벨에선 [출동 준비 완료]가 더 나은 것 같다. 테스트 서버에서 찍었을 때는 약진(Q)의 사거리가 감소하고 로봇 터지고 0.75초의 쿨타임이 있어서 터지자마자 CC기에 물리면 약진 쓰기도 전에 죽었는데, 빠른 대전에선 로봇 터지고 나서 탈출할 시간이 어느 정도 있는 것 같다. [피융! 피융! 피융!]은 효과적이긴 하지만, 적이 잘 안 맞고, 딱콩 자체가 좀 너프되면서 예전처럼 바로 로봇타는 상황은 거의 나오지 않아서 일단 약진을 통한 생존이 더 나은 것 같다.

16레벨에선 [비상용 보호막]이 나은 것 같다. 전보다 줄긴 했지만 그래도 바로 터지지 않아서 자폭할 시간도 벌어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츠로그에선 가장 승률이 안 좋게 나와서 다른 특성들 연구도 해봐야할 것 같다.

20레벨에선 [시간차 공격]으로 궁강화를 했다. [용해식 장갑]도 상대에 메이지 계열 딜러가 많으면 괜찮은 것 같은데, 찍은 첫판에 져버려서...

 

다음 밸런스 패치 때, 성능이 바뀔 수 있으니, 미리미리 많이 이겨놔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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