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지급되었다.

2020. 7. 28. 22:37일상/일상

728x90
반응형

지난 6월. 구글 애드센스의 누적 수익금이 지급 기준인 100달러에 도달했다. 따로 신청하는 버튼은 없어서 그냥 자동으로 등록된 계좌로 지급되기를 기다렸다. 그리고 기다린 끝에 21일에 수익금이 지급되어서 영업일 5일 내로 입금될 것이며, 입금받지 못 할 경우 은행에 문의해보라는 메일이 왔다. 그래서 바로 은행 거래내역을 확인했지만 아직 들어오지 않았다.
그 뒤 3일이 지나도 들어오지 않더니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작업이 필요하다는 빨간색 메세지가 나왔다. 다시 메일을 확인했다. 그랬더니 22일에 Important Information Regarding Your Google Account 라는 제목의 메일이 와있었다. 핵심내용은 please provide a copy of your current government issued ID 였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주민등록증의 앞면과 뒷면을 사진찍어서 첨부하고, 이름, 생년월일, 국적, 주소, 주민번호 등을 제공하면 된다고 했다. 그래서 지난 24일 바로 사진을 첨부해서 해당 정보를 메일로 보냈다.
그 다음날인 25일 메일받았다는 구글의 공식 답변 메일이 왔다. 그리고 주말이 지나고 오늘 은행 계좌를 확인해보니 드디어 들어와있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한 지 3년만에 처음으로 수익금을 지급받은 것이다. 지금 환율로는 약 14만원. SC제일은행의 이 계좌는 외화로 받으면 외화로 계속 갖고 있는 모양이다. 당장 국내에서 쓰기보단 모아두었다가 외국나갈 때 사용하면 환전수수료를 덜 주고 환전가능할 것 같다.
다음 다시 100달러를 넘는 때는 언제가 될까? 점점 주기가 짧아졌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