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즈 제로] 마왕사황성 캐릭터 이름 유래 단어 정리

2019. 6. 5. 11:04만화·애니

728x90
반응형

에덴즈 제로의 마왕 지기가 만든 안드로이드인 마왕사황성. 모두 여성형 안드로이드로 46화를 기준으로 얼굴까지 모두 공개되었다. 3명이 모였으며, 남은 발키리만 합류하면 모두 다 모이는 상태. 이들의 이름과 캐릭터를 분석해보았다. 이들은 모두 마왕의 직속부하라서 그런지 종교적인 단어에서 유래하였으며, 마왕 지기의 경우처럼, 이들을 흔히 부르는 호칭은 본명이 아닌 역할로 추정된다.

 

1. 위치(Witch)

마녀(魔女)라는 뜻으로 마녀는 마술을 쓰는 여자를 말한다. 작중에서는 에덴즈의 방패로, 에덴즈 제로의 관리, 제어, 청소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두건에 E4라고 쓰여져 있는 걸로 보아 4호기인듯. 지기가 '마왕'(魔王)이었고 시키를 새로운 마왕으로 여기는 것으로 보아, 마왕을 믿고 잘 따르는 마녀로 추론해볼 수 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본명이 따로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44화 이후로 더욱 마녀같은 복장으로 바뀌었다.

 

2. 시스터(Sister)

수녀(修女)라는 뜻으로 원래 가톨릭교에서 독신으로 수도하는 여자를 말한다. 작중에서는 에덴즈의 생명으로, 상처 치유 및 회복 능력을 가졌다. 두건에 E2라고 쓰여져 있는 걸로 보아 2호기인듯. 과거에는 수녀들이 병자들을 돌본 것에서 유래한 모양이다. 24화에서 호무라가 "시스터 이블리(イヴリィ)"라고 얘기하면서 추가 이름이 언급되었다.

 

3. 허밋(Hermit)

은둔자(隱遁者)라는 뜻으로 속세를 버린 사람을 말한다. 작중에서는 에덴즈의 마음으로, 복잡한 계산식을 풀 수 있고 프로그래밍 기술이 뛰어나 사이버 보안을 담당하는 것처럼 묘사된다. 목걸이에 E3라고 쓰여져 있는 걸로 보아 3호기인듯. 작중에서도 인간에게 실망하여 현실 세계와 인연을 끊고 지내고 있었다. 최근 현실 사회와 단절하고 사이버 공간에서만 지내는 사람들을 반영한 것 같다. 위치와 마찬가지로 아직 공개되지 않은 본명이 따로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4. 발키리(Valkyrie)

북유럽 신화에서 오딘을 섬기는 전쟁의 처녀로 싸움터에서 쓰러진 전사들을 발할라로 인도한다고 한다. 작중에서는 에덴즈의 검으로 호무라 코게츠의 스승으로 에테르 기어인 '소울 블레이드'를 사용하는 전투 능력을 가졌다. 목걸이에 E1이라고 쓰여져 있는 걸로 보아 1호기인듯. 여전사의 뜻을 가진 종교적 단어를 가지고 온 것 같다. 47화에서 호무라가 자기 스승은 "발키리 유나(ユナ)"라고 얘기하면서 추가 이름이 언급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