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늘부터 4일동안 무료이벤트!

2020. 11. 6. 17:49게임

728x90
반응형

오늘부터 9일까지 4일동안 무료 이벤트를 한다. 사실 작년 7월말에 8.2패치 기념으로 무료 접속했던 것이 마지막이었는데... 미리 알았다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다행히 첫날인 오늘 오후에라도 알게 되어서 바로 게임과 애드온을 업데이트하고 접속할 수 있었다. 이번 무료 이벤트 기간동안 목표는 분명했다. 바로 격전의 아제로스의 마지막 보스인 느조스를 잡는 것.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처음 2004년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불타는 성전부터 격전의 아제로스까지 7개의 확장팩이 나오는 동안, 대격변 이후로는 망한 확장팩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를 제외하고 최종보스를 잡았기 때문이었다.

오리지날, 불타는 성전, 리치왕의 분노 때는 레이드 구간도 길고 공격대 찾기 기능이 없었기 때문에 지인 혹은 정규 공대나 레이드 뛰는 길드 도움없이는 레이드 돌기가 어렵고 시간도 많이 걸려서 거의 레이드를 안 뛰었다. 그런데 대격변 때부턴 마침 대학 졸업하고 취업준비할 때였는데 시간이 많아서 그런지 레이드를 많이 뛰게 되었다. 또한, 마지막 패치였던 4.3 황혼의 시간 패치에서는 드디어 기다리던 공격대 찾기 기능이 생겼고, 물론 일반 파티 찾기와 달리 난이도가 조금 낮은 배우는 코스이긴 했지만, 나는 만족스러웠다. 대격변 마지막 레이드인 "용의 영혼"은 공격대 찾기와 일반 레이드를 둘 다 뛰곤 했지만, 다음 확장팩인 판다리아의 안개가 나올 때쯤부터 실험실 생활을 하게 되면서 일반 레이드는 다시 거의 안 뛰게 되었다. 그 전처럼 90일 정액권으로 매일 같이 들어가는 생활은 어려워졌지만, 그래도 명절 연휴 등 간간히 일주일권을 결제해서 만렙도 찍고 퀘스트, 영웅던전, 공격대 찾기 등의 기능을 통해서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가로쉬도 잡아봤다. 하지만 다음 확장팩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는 내 관심을 많이 끌지 못 했고, 그게 나올 때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알파테스트에 당첨되면서 한 동안은 와우는 접속하지 않고 살았다.

다시 와우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게임스컴에서 군단을 공개했을 때였다. 내가 제일 좋아하던 일리단 떡밥을 비롯해 신규직업 악마사냥꾼 등 워크래프트3를 통해 워크래프트에 입문한 나한테는 흥미로웠기 때문이었다. 정식 출시 전에 베타 테스트도 진행해보았고, 군단이 정식으로 출시될 때 소장판으로 구매했었다. 하지만 2016년 말 당시에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과 오버워치 등의 일일 퀘스트도 플레이해야 했고 결국 초기 90일동안은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를 통해 변경된 시스템 적응과 만렙 찍고 일일 퀘스트 깨는 것에 그쳤다. 그리고 그 때에 오버워치를 접었던 기억이 난다. ongchip.egloos.com/6156650

 

군단이 끝나가는구나...

워크래프트를 처음 접해서 뭔지가 알게 된 것은 초등학교 5학년 때였나? 당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가 이미 국내는 다 흥행하고 있었을 때였다... 당시 몇몇 친구들이 워크래프트2를 했었는데,

ongchip.egloos.com

이후 2017년 8월에 7.3패치 기념 3일 무료 이벤트와 2018년 5월에 일주일 무료 이용권을 선물받아서 군단의 메인 퀘스트 라인과 최종보스였던 사멸자 아르거스를 잡았었다.

ongchip.egloos.com/6186745

 

늦었지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7.3패치 기념 무료플레이 후기

지난 8월 31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 확장팩 군단의 마지막 대규모 패치로 생각되는 7.3패치 "아르거스의 그림자"가 적용되었다. 패치 기념으로 3일간 무료 혜택이 있었는데... 처음 군

ongchip.egloos.com

ongchip.egloos.com/6333528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무료플레이 후기

지난 4월말.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오스)를 하기 위해 블리자드 앱을 실행했는데, 왠 선물이 도착해있었다. 확인해보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 확장팩 군단 7일 무료 이용권이

ongchip.egloos.com

그리고 2018년 8월에 그 다음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가 출시될 때, 7일 정액권을 결제하고 3일 무료 이용권을 지급받아서 총 10일동안 플레이하였다. 가시의 전쟁 등의 컨텐츠를 즐기고 만렙은 찍었지만, 당시에는 잔달라의 마지막 지역인 볼둔의 퀘스트를 하다가 그만 두어야만 했다. ongchip.egloos.com/6377216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플레이 후기

지난 12일 일요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새로운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의 출시를 앞두고 7일정액권을 구매하여 가시의 전쟁, 로데론 공성전 등을 플레이하였다. 이틀 뒤, 격전의 아제로스가 정

ongchip.egloos.com

다음 무료 이벤트는 2019년 3월이었다. 격전의 아제로스가 첫출시 되었을 때 플레이한 이후 약 7개월만에 들어갔는데, 그동안 8.1패치 복수의 파도가 적용되어 있었고, 남은 퀘스트 라인을 완료하여 영웅 던전과 울디르 공격대 찾기를 경험하고 격전지 등 여러 추가된 컨텐츠를 즐겨보았다. 비록 전쟁 대장정 퀘스트 라인은 많이 진행하지 못 했지만 그래도 아이템 레벨을 갖추면서 "다자알로의 전투"까지 체험하여 제이나까지 공략할 수 있었다. ongchip.tistory.com/38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무료플레이 후기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무료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지난해 8월 새 확장팩이 출시되었을 때, 플레이를 하고 약 7개월만에 플레이를 한 것이다. 그동안 8.1패

ongchip.tistory.com

약 3달 뒤에 8.2패치 아즈샤라의 현신이 적용되면서 3일 무료 이용권을 지급받았다. 특히 2019년 3월과 같은 정해진 기간에만 접속가능한 무료 이벤트가 아닌 원하는 기간에 사용 가능한 무료 이용권이라서 바로 쓰지 않고 한달 뒤인 7월 말에 사용하였다. 당시에 추가된 보스인 아즈샤라를 잡아보고 싶었지만, 공격대 찾기로 개방되는 시간때문에 결국 "영원한 궁전" 레이드에서는 1지구만 도는 것에 만족해야 했었다. 전쟁 대장정 퀘스트 또한 전보다는 진행되었지만 결국 전보다는 많이 즐기지 못 한 것 같았다. ongchip.tistory.com/58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8.2패치 기념 무료플레이 후기

지난 6월 27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의 패치 8.2인 아즈샤라의 현신이 적용되었다. 그와 함께 7월 29일까지 사용 가능한 3일 무료 쿠폰을 증정하였다. 사실 쿠폰을 주는줄 몰랐는

ongchip.tistory.com

2019년 7월 이후 무료 이벤트 또는 무료 이용권 지급이 8.3패치쯤에 있을 것으로 예상했었으나, 그 뒤로 없었다. 그 사이 격전의 아제로스 다음 확장팩인 어둠땅이 공개되었고 어느새 1년이 지나서 원래라면 지난 10월 출시 되었을 어둠땅이 출시연기되면서 이번 달 말 11월 24로 연기되었다. 그동안은 계속 유튜브로 스토리라인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수밖에 없었다.

오늘 접속해보니 레벨이 50으로 줄어있었다. 비율에 맞춰서 줄인 모양이다. 20 좀 넘던건 11쯤으로, 120은 50으로... 아쉽게도 아직 어둠땅은 플레이 하지 못 하지만 그동안 잡지 못 했던 아즈샤라나 느조스를 잡아보고 싶다.

728x90
반응형